티스토리 뷰

오늘 정말 출근하면서 무시 무시 한 조정이 올까봐, 쫄았었는데 ㅎㅎ

진짜 대한민국 동학개미의 힘!! 파워!! 멋있다. 외국인 기관이 뱉는거 다 받아주네.

 

그중에서도 당연 코리아 BBIG 뉴딜지수 구성종목들이 강했고, 그중에서도 탑픽을 뽑자면 풍력관련 주들이 

시장을 주도했다. 분석하고 공부하고 들어가면 이런 테마주는 타이밍이 늦는다. 그냥 가는건 가는거다

 

유니슨은 저번에 이미 팔았고, 다시 사기 부담스런 가격이었는데. 그냥 오늘 또 말아서 상을 가버리네.

그나마 매집해서 기다리던 DMS 가 저평가 풍력주로 상승폭이 제일 낮은 녀석이 오늘 조금 올라주었다.

 

 

8월말에 사서 9/2에 대부분 매도 하였고, 오늘 장이 하락할때 다시 담았다. 풍력 다 가는데, 꼴등이긴 해도

DMS도 가겠지? 라는 생각. 다행히 적중했고. 약 6% 정도 수익권이네.

 

 

스페코 이녀석은 방산주 1,2 대장 하던 놈인데 갑자기 풍력으로 엮여버렸드라. 잘 가던데 오늘 이놈은 초단타로만

끊어 먹고 빠졌다. 급등최고점에 팔았음 10% 정도일텐데. 아쉽지만 5% 정도로 마무으리.

 

아무리 먹을게 없어도, 지금까지 방산으로 엮여서 좀 잡주의 느낌을 버릴 수 없는 녀석이기에, 짧게 끊어 먹고 간다.

덜 먹을 지언정 잡주에 물리면 골아퍼, 무서워, 후덜덜 잠도 못자. ㅎ 6월에 한번 털렸지비.. 너란 잡주.

 

그럼 아직도 들고 있는 DMS ,한국전력과 저풍속 풍력발전 개발 성공 했다는 뉴스와 목표 PER 를 11만 주어도 최소 아직 먹을 구간이 적잖게 남았다고 보인다. 오늘 조정장이 막판 오름세로 끝났으니, 월욜 더 갈것을 기대 해봐도 되겠다.

 

최근 한달간 기관 매수세 보소. 오늘은 외국인까지 합세 하였다. 그래.. 풍력중 유니슨, 씨에스 형제, 동국 등 다 갔는데

아직 DMS 풍력주 엮였음에도 한참 덜갔다. 오늘의 조정장에도 수익을 준 알흠 다운 종목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