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중국여행 잘하기 편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 여행을 자주 가는 편인데요, 중국 치안 좋고 나쁜 도시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좋은 추억 쌓으려고 가는데 안전상 유의 하면 나쁠 거 없겠지요?

 

 

우선 중국 치안 좋은 도시 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1. 꾸이린(계림)桂林 : 중국내 관광 명소중 안전면에서 가장 좋다고 볼 수 있다. 도시 시정부에서 관광관련 많은 개선을 하고 환경면에서도 보호를 하려고 부단히 노력한다.

2.웨이하이(위해)威海 : 위해는 그린벹트와 안정성을 확실하게 관리 하고 있다. 관광자원 또한 풍부 하다. 국가 5A 관광지 한개소와 4A 관광지 8곳이 있으며, 크고 작은섬이 170여개에 이르러 동양의 희망봉 이라고 불리운다.

3.주산(쪼우산)舟山: 주산은 저장성의 역사가 유구한 곳이고 푸른 파다등은 산동성의 가장 아름다운 관광지중 하나로 뽑힌다.

 

 

 

4. 하문(샤먼)厦门 : 중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조용한 도시를 꼽으라면 단연 하문 일 것이다. 등소평 이 살아 생전에 하문을 방문하여 ' 이 도시를 가장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라' 라는 한마디를 하였고 그후로 하문에선 정말 1990년 때부터 길거리에 쓰레기통이 100미터당 한개씩 있고 소음 및 안전성에 대해 굉장한 관리를 하였다. 심지어 자동차 크락션 을 눌러도 벌금을 낼 정도이고 불꽃놀이가 불법이어서 신년 이나 중추절 가족들이 모여도 이 도시에서는 불꽃놀이를 못하였었다. 필자의 기억속에도 하문 이 가장 깨끗하고 안전 했던 거 같다.

 

 

5. 수저우/항저우 (苏州/杭州): 수저우는 전 중국 살기 좋은 도시 TOP6에 뽑혔으며, 생태원예 도시로서 전문가들이 환경주수를 무려 9.5점이나 주었다. 항저우는 서호 공원이 유명하고 관광객들이 끊임 없이 방문을 하기에 치안 면에서도 굉장히 잘 관리가 되고 있다고 한다.

 

6. 북경/ 상해/ 청도 : 이 3 도시는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중국 치안 좋은 도시 일 것이다. 북경은 중국의 수도이기에 治安면에서 단연 1등이고, 상해 또한 전 세계 상업인구가 모여드는 곳이기에 특별히 안전성이 강한 편이다. 청도의 경우 2016년에 전국에서 살기 가장 행복한 도시로 뽑혔을 정도이고 특히 한국말이 잘 통하여서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그럼 이제 중국 치안 나쁜 도시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사실 위험하지 않은 곳 보다, 어디가 위험한 곳인지 알아야 여행을 가더라도 조심 할 수 있으니 더 중요할 것이다.

 

 

1. 신샹(新乡)허난성 : 위험지수 : 80점. 중원 경제권과 중원 도시 군 중심의 핵심 도시로, 경북의 경제 교육 교통 거래 물류센터 역할을 하며, 도시 규모는 허난성 3위이다. 지방 주의적 색채가 강하기에 지역 분쟁이 발생하기 쉽기에 조심해야 한다.

2.쯔양 (资阳)사천성: 위험지수 : 85점.  쯔양은 홍콩 이외의 도시에서 가장 소란스러운 곳이다. 지역분쟁이 일어남이 빈번히 발생하여 위험하다.

 

 

3. 광저우 (广州) : 위험지수 95점. 광주의 경제가 무섭게 성장하면서 범죄자의 천국이라고 불리운다. 하지만 예전에 광저우 관광 을 갔을때 여행객들이 주로 몰리는 시내 에서는 위험함을 실제로 느껴보지 못했던 기억이 있다. 아마 변두리나 외곽으로 빠지면 좀 위험할런지 모르겠다.

 

 

4. 동관 东莞: 위험지수 95점. 동관은 예전에 중국 생산 기지의 주요 도시였으며, 그로 인해 전국에서 일하러 온 사람들이 집결해 있었다. 그로 인한 지역 감정이나 또는 소도둑 등의 보안상 문제는 피할 수 없었던 것일 지도 모르겠다. 실제 동관시 전체에 치안대군이 15만명이나 있다는 것만 봐도 짐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대표적으로 중국 치안 좋고 나쁜 도시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여행 준비 하실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로그인 을 하지 않아도 공감을 누를 수 있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