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약 6개월전에 구매해서 집안의 쾌적한 공기를 책임지고 있던 샤오미공기청정기 에어2 에서 빨강불이 들어오면서 작동이 안되어 확인 해 보니, 필터의 수명이 다 되었더군요. 그래서 샤오미에어2 의 필터교체 방법 에 대해 공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샤오미 제품의 모든 공기청정기 호환가능한 교체용필터 를 구매 하였습니다. 뭐 고급필터다 전용이다 좀 더 비싼것도 있던데, 그냥 맘 편히 호환용으로 샀어요, 그래야 앞으로 골치 안아프고 계속 구매 할 수 있을거 같아서요.



아래 사진이 바로 제가 구매한 샤오미공기청정기 에어2 호환용필터 입니다. 색깔이 파랑색도 있던데, 차피 가성비 제품이기에 성능상 크게 차이가 없을거 같아서, 그냥 사이트에서 눈에 보이는거 픽! 했어요. ㅎㅎ 



생각보다 크기가 꾀 크더라고요. 본체의 거의 반 정도가 이 필터가 들어가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요. 이게 제품이 빨강불이 들어오고 운행이 되지 않으니 뭔가 모르게 심리적으로 집안 공기가 깨끗하지 않다는 그런 나만의 생각? 때문에 그냥 바로 구매 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교체 방법에 대해 Step by Step 으로 한번 사진을 따라 공유 드릴게요, 그대~~~로 따라 하시면 아주 초간단 으로 교체 완료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Step1. 샤오미공기청정기 에어2 의 본체를 뒤로 돌려서 뒷면을 봐주세요. 그런 아래 사진과 같이 폭 들어간 곳에 손까락을 사용해서 눌러서 뺄 수 있는 곳이 보이실겁니다. 그곳을 위 아래로 살며시 눌러주시면서 앞으로 당겨주셔서 필터 입구를 열어주세요.



Step2. 교체가 필요한 필터의 아래사진에서의 손잡이 용 튀어나온 천 부분을 잡고 스르륵 앞으로 당겨주세요. 부러질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게 그냥 구멍에 쑥 껴넣은 원리라서, 어디 걸리서 뭐 부러지거나 할것이 없습니다. 그냥 주~~욱 당겨 주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쏙! 하고 빠집니다.



Step3. 기존의 필터를 뺀 곳에, 그냥 그대로 새로 산 샤오미공기청정기 에어2 쌔삥 필터교체 해서 쭉~ 넣으시면 쏙 하고 들어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아주 간단해요. 



Step4.  교체를 완료 하고 나면, 마지막 단계가 바로 본체 뒷면의 아래 사진에서의 빨강 부분 버튼을 약 5초 정도 꾹~ 눌러주셔야 합니다. 교체 했다고 원래 기계 위에 있는 On 버튼 눌러봐도 켜지지 않아요~ 꼭 아래 사진과 같이 후면의 저 햇빛 모양 버튼을 눌러주시면, 샤오미공기청정기 에어2 의 필터가 교체 되었음을 인지 시키고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자 진짜 3분만에 후다닥 교체 할 수 있게끔 아주 설계를 잘해준 샤오미공기청정기 에어2 에 감사를 전합니다. 전 나름 기계치라서 혹시 뭐 나사풀고 막 그래야 하면 어쩌나 걱정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역시 대륙의 실수 답게 설계를 잘했구나.. 라고 느꼈답니다.



그럼 교체하고 난 후에 마지막 사진으로 기존사용 하던 것과, 이번에 새로 바꿔 탑재시킨 새제품의 사진을 비교 해보겠습니다. 얼마나 깨끗해졌는지~ 앞으로 더욱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지 함 봐야죠~



짜잔~~ 위 사진 보시면, 기존 것에는 파랑색이 이미 많은 먼지를 먹어서 청정 시켜주느라 색상이 많이 회색으로 변해 있는 모습인 반면, 새로 껴준 녀석은 아주 청록색을 내뿜으며 나 쌔삥! 이라고 하는 모습이네요. 보기만 해도 공기가 깨끗해질 거 같아서 기분좋아지는 하루였습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이 많이 찾은 글

2018/06/20 - [쇼핑 잘하기] - 중국 가장 빠른 쇼핑몰 퀵배송 京东 경동

2018/06/10 - [중국어 잘하기] - 중국어기본회화 시간있어? 有空吗?

2018/05/01 - [중국어 잘하기] - 직장인중국어회화 "누구 찾으세요?" 找哪位

2018/04/27 - [쇼핑 잘하기] - 중국 타오바오 구글기프트카드 싸게 사는법

2018/05/08 - [건강 잘챙기기] - 휴대용 칫솔살균기 치아 건강 챙겨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