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주 솔루엠 실적도 발표가 났다.

 

우선 21년도 시장의 컨센을 보면, 매출 11,479억원 / 영익 271억원 / OPM 2.36% 이다.

오늘 발표된 실적은 매출 11,521억원 / 영익 266억원 으로 거의 컨센에 부합하는 모습이다. 

영업이익이 저조한 이유로는, 반도체 수급불안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상승 과 물류 병목현상으로 인한 비용 증가.

사실 2분기 3분기가 워낙 안좋았어서, 4분기에도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래도 최악 정도까지는 아닌거 같다.

반도체 수급과, 물류비 증가 문제는 6월 정도면 좀 완화 될거라는 시장의 의견도 있으니, 우선 좀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형... 영업이익 어케좀 해봐.. 차트에서 안보이려 하잖아.

우선 매출은 3분기 대비 소폭 줄었지만 우려 했던 거 보단 양호 하다. 고 하고 싶다.

사실 솔루엠 을 지금의 현상태로만 보고 투자하기엔 버거운 면이 없지 않아 있다. 미래를 보고 가는거라고 본다. 

반응형

기존 분석글 에도 풀었듯이,  3 in 1 보드 양호 하고, 그다음 ESL , 바로 난 이 ESL을 본다. 

2021.11.04 - [주식 잘하기/기업분석 잘하기] - 솔루엠-기업분석 및 주가전망

 

솔루엠-기업분석 및 주가전망

기업의 개요 1. 주요 생산 부품 : TV용 파워모듈/3in1 보드, 모바일용 아답터(전자부품사업부문)  ESL (Electronic Shelf Label), IoT 등을 생산판매하는 (ICT사업부문) 2. 삼성전기로부터 분사설립. 장기간 삼

teaizhongguo.com

 

그리고 시장의 컨센이 맞을 거라는 것에, 위드 코로나 되고 물류 병목현상 좀 누그러지면, 어찌 저찌 물류비 다시 떨어지고 영익도 좀 호전 되지 않겄어?

 

내가 기존 포스팅에 목표가 산출한 22년 35,00원 보다 시장에서 더 좋게 보고 있는거 같다. 상저하고 의 모습일 것으로 보나, 주가는 언제 어떻게 반응 할지 모르잖것어?

하이투자증권 리포트

 

* 본 글은 해당종목(기업)의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주식 잘하기 > 솔루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루엠-22.1Q 실적리뷰  (0) 2022.05.23
솔루엠-기업분석 및 주가전망  (0) 2021.1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