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각 분야에서 성공한 위치에 있는 64명과 인터뷰 형식

그들은 기상후 1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알아볼 수 있었다.

아래 정리 내용은 64명의 인터뷰 내용을 읽고 대략적인 평균 수치를 적은 것임. 
1.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정한 수면시간 확보. 이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기준이 됨. (7~8시간)
2. 평균적으로 6시~7시 사이에 일어남. 직장이 따로 있으면 6:30 전에, 재택근무 자영업자면 7시 후로도 많이 있음.
3. 일어나자마자 무엇을 하는가? 
   물을 마신다. 몸과 뇌를 깨우는데 놀라운 효과가 있다.
   간단하 스트레칭 후 명상을 한다 OR 바로 운동복으로 갈아 입고 운동을 나간다.
※ 출근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대부분 오전 운동을 하더라, 허나 창의적 일을 하는 프리랜서 나 크리에이터, 작가 들은
오후에 운동 하는 사람들도 있었음. 이유는 오전 일어나자 마자 몇시간이 가장 창의적 업무하기에 효율적이기에.
(난 개인적으로 11시 정도를 선호함. 그러면 퇴사한 것에 대한 기쁨이 더 커짐.)
반응형
※명상 : 64명중 가장 많은 공통적 습관을 꼽으라면 명상이다. 명상을 통해 순간 순간 집중하는 힘을, 그리고 자신의 하루를 돌아 보며 정리하는 루틴을 갖는다.
4. 아침식사는 위의 명상과 운동 샤워를 마치고 나면 간단히, 오트밀/단백질바/과일/요거트 등으로 해결.
그 시간은 대략 기상후 2시간 전후로 해결 됨.

 

5. 보통 몇시에 자나요?
간혹 9:30분에 자는 사람도 있었지만, 대부분 10:30분에 자러 들어감. 늦어도 11시 전엔 취침 할 수 있도록. 
6. 온전한 수면을 위해 하는 일은? 
   내일 입을 옷, 내일 할 일 에 대해 정리 끝내놓음. 그래야 오전에 일어나서 우왕 좌왕 하지 않을 수 있음. 
   자기 전에 디카페인 음료, 캐모마일 티 같은거 한잔 해주면 수분 유지 되고 좋음.

 

-------------------------------------------------------------------------------------------------------

느낀 점 / 적용할 점

 

개인마다 올빼미형, 아침형 인간 다 성향이 다를것이고, 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음주를 즐기는 편으로써,

64분의 좋은 모닝 루틴들을 내게 적용 하기 위해선, 우선 취침 시간이 가장 어렵다고 느껴졌음.

 

최소 7시간에서 최적으로는 8시간 까지 수면시간을 확보 하려면, 진짜 10시 30분에는 침대에 누워서 11시에는 꿈나라로 가야 한다는 계산이 나옴.

 

수면시간의 중요성은 현대 사회에서 더욱 강조 되고 있기도 하고 나 스스로도 파이어족 생활을 하면서

굳이 수면 시간까지 줄여가며 일찍 일어나고 싶지는 않음.

 

그럼 종종 즐기는 음주를 하기가 참 애매해진다. 헬스 다녀오고, 오늘 주식장을 복기 하고 보통 저녁 먹는 시간 좀 

지나서 한잔을 시작하면, 10시가 넘을때가 많다.

 

그리고 마시고 먹고 바로 잘수 있나... 살찌게..  그럼 최소 1~2시간 유투브 보거나, 게임 좀 하거나 아니면 내일

장을 대비해서 자료를 좀 더 본다거나 하면 거의 12시에 자는 편이다. 

 

그래서 우선 나도 성공하고 싶으니, 성공한 사람들의 기상후 1시간 에서 하는데로 한번 해보자!! 라고 결심해봤다.

내 인생, 더 멋진 성공적인 결과를 얻고 싶다면 나도 그에 상응하는 노력과 변화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술을 당분간 금주 하면서 모닝 루틴을 해보기로.

 

※그리고 실제로 약 2주간 현재 금주를 하며 나만의 모닝 루틴을 만들어 진행 하고 있다.

 

내가 적용하고 있는 나의 모닝 루틴

오전 7시 기상 - 물 500ml 마신다 - 요가매트 깔고 바로 명상 (마보앱 사용) 진행. (약 15분) -

전기포트 물 끓는 버튼 누르고 - 세수 와 면도등을 하고 나와서 - 커피 원두 갈고 커피 한잔을 한다 - 독서 30분을 한다.

 

위 루틴을 하면 거의 딱 1시간이 된다.

 

진짜 삶의 질이 달라졌다. 우선 성취감이 일어나면서 부터 생긴다. 뭔가를 했구나. 내가 또 긍정적인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 했구나 이런 미소 지은 얼굴로 남은 하루를 이어가게 된다.

 

덕분에 금주 해야 할 온갖  이유를 찾고 있었는데, 적기에 나에게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었던 "성공한 사람들의 기상후 1시간" 책이었다. 내 생활에 접목시켜서 효과를 본거 같아서 뿌듯하다.  

 

-------------------------------------------------------------------------------------------------------

가장 내 마음을 터치 문장들

"합리적인 시간에 잠든다면 놀라운 아침을 보상으로 얻습니다." (게릭 반뷔렌)

 

루틴이 없다는 것은 키 없는 배와 같아서 이리저리 방향을 바꿔봐도 목표했던 항로로 결코 나아갈 수 없다.

 

"좋은 아침을 보내고 나면 하루동안 무슨일이 벌어지든, 대체로 좋은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