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중국어 잘하기 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중국사람과 연애를 하게 된다면 과연 호칭을 어떻게 할까요? 한국에서도 자기야, 여보야 등과 같은 연인끼리 부르는 호칭법이 있잖아요? 중국어 회화 에도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亲爱的 와 宝宝 입니다. 이 亲爱的  qinaide 친아이더 의 뜻은 바로 한국어로 '친애하는' 입니다. 가끔은 이메일이나 공문 같은 문서에서도 亲爱的+누구누구 를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중국어 연애회화 에서의 亲爱的 는 친애하는 누구누구 라기 보다는, 자기야~ 여보야~ 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그럼 예문을 통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1)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기위해 만나서 점심을 먹기 전입니다. 남자친구가 여친에게 물어 봅니다 뭐 먹고 싶은지.


남자 : 亲爱的。你有没有什么想吃的呢?

         qinaide. ni youmeiyou shenme xiang chidene?

         자기야. 자기 뭐 먹고 싶은거 있어?



여자: 我的宝宝想吃什么我就想吃什么。

        wode baobao xiangchi shenme wo jiu xiangchi shenme.

        우리 여보(자기)가 뭐 먹고 싶으면 나도 그거 먹고 싶어.




아주 둘다 A형인가 봅니다. 분명 남자가 먼저 뭐 먹고 싶은거 있냐고 물었는데, 여자친구가 귀엽게 답을 회피하면서 둘다 우유부단의 절정인 메뉴 고르기로 골치가 몇분간 더 아플거 같군요 ㅋㅋ.(저도 A형이라서 뭐 먹을지 메뉴 고를때가 가장 머리 아픕니다 ㅋㅋ) 위 중국어 연애회화 자기야 표현법 에서 알수 있듯이, 남자가 여자친구를 부를때 亲爱的 친아이더, 라고 부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분은 답을 할때 亲爱的 대신 다른 단어를 썼죠? 바로 宝宝 입니다. 발음은 baobao '바오바오' 라고 합니다. 이 또한 엄청 자주 쓰는 뜻입니다. 이 宝宝는 宝物 보물 에서의 宝를 두번 반복하며 '나에게 귀중한 당신' 즉 보물과 같은 자기야, 여보야 라고 표현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문장에서 여자가 말하는 我的宝宝는 바로 남자친구 를 뜻하는 거지요. 즉, 남친 먹고싶은거 있음 말해 나 다 괜찮으니깐 그냥 너 먹고싶은거 먹자 라고 표현하는 뜻이지요.




오늘 배워본 중국어 연애회화 자기야 의 표현법인 亲爱的 와 宝宝는 연인관계에서 거의 모든 문장에서 상대방을 부를때 쓸 수 있습니다. 옆에 같이 있을때 부를시에도 마찬가지로 바오바오~ 라고 해도 되고, 문자로 주고 받을때도 친아이더! 라고 사용하면서 서로를 호칭 할 수 있는 표현법이기에 익혀두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이 글을 본 사람들이 많이 찾은 글

2018/05/06 - [중국어 잘하기] - 술자리 중국어표현 알아서마셔 随意吧 (2편)

2018/05/13 - [중국어 잘하기] - 중국어연애회화 나랑 자자 一起过夜

2018/04/17 - [정보 잘알기] - 중국 증치세 인하로 시장경제 활성화 도모 하나

2018/04/21 - [중국어 잘하기] - 중국어필수단어 호텔 퇴실시간 退房时间

2018/03/21 - [해외여행 잘하기] - 중국 난징 비행기값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