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중국 하면 음식중 개인적으로 저는 바로 이 중국식 샤부샤부 인 훠궈 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이번에는 오랜만에 중국 칭다오 추천맛집 훠궈 하이디라오 (海底捞) 에 대한 후기와 줄안서는 방법 에 대해 공유들 해드려보겠습니다. 



얼마전 중국 칭다오 여행 을 가서 이제는 세계적 유명한 훠궈 맛집이 되어버린 하이디라오 를 가서 먹게 되었는데요. 그 맛은 뭐 두말하면 잔소리지요~ 하지만 항상 이 海底捞 를 갈때면 머뭇거리게 됩니다. 이유는 바로 어마어마한 줄을 서야 먹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한국에도 강남에 하이디라오 훠궈 체인점이 생겼지만 전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중국을 워낙 자주 가기 때문에 중국가서 오리지날 맛을 맛보기 위함인데요. 한국에서는 얼마나 오래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지 모르겠으나, 중국 칭다오 및 다른 도시에서는 이 하이띠라오 훠꿔 집에서 식사를 하려면 최소 30분~1시간 줄을 서야 합니다.



이유는 뭐냐고요? 그것은 바로 가성비 인 가격과 레알현실? 인지 의심이 가는 서비스 때문입니다. 심지어 줄을 서서 기다르는 사람들을 위해 간식 및 구두닦기 서비스, 그리고 안마의자 등 수많은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에 기다리는 사람들도 보면 그렇게 무료해 하지 않는것 같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우선 중국 칭다오 추천맛집 훠궈 하이디라오 (海底捞)에서 맛을 본 사진 을 감상하고, 그 다음에 줄 을 서지 않고 빨리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은 주문을 하기위해 웨이터가 건네주고 간 메뉴판 입니다. 정말 이런 면에서 보면 이미 한국 보다 훨씬 발전한거 같아요. 이젠 중국 각 레스토랑 에서 이렇게 아이패드 로 메뉴를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닌, 이 화면에서 수량을 눌러서 OK를 누르면 바로 주방으로 오더가 내려지는 시스템입니다. 진짜 어떻게 이렇게 짧은 시간에 발전을 할 수 있는지 실로 놀랍기만 합니다.



주문을 한 음식들이 제 앞에 떡하니 차려져 있습니다. 지금 봐도 또 침이 흐르네요 ^^;;;. 우리는 총 4명이서 갔고요, 최종 결제 금액은 약 RMB 600원 정도 나왔습니다. 한화로 약 11만원 정도인데, 가격만 보면 뭐야? 중국인데 별로 안싸잖아? 라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허나 저희는 성인 4명에서 (남3/여1) 진짜 너무 배가 불러 터질 만큼 계속 시켜먹고 맥주까지 몇병 마시고 나온 것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진짜 가성비 중국 칭다오 추천맛집 훠궈 하이디라오 (海底捞)가 아닐 수 없습니다.



소고기도 위 사진과 같이 이렇게 고기 밑에 얼음을 깔아 놓아서, 처음에는 무슨 생선회가 나왔는줄... 그만큼 재료의 신선도를 위해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맛은? 고기는 역시 한국이긴 합니다... ;;  하지만 이 가격에 이정도의 소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은 확실히 캐이득! 이지요. 중국 칭다오 에 가면 항상 이 가성비 훠궈 하이디라오 에 가서 배 터지게 먹는 것이 하나의 루틴이라고 할까요 ㅎㅎ.



그리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 海底好 haidilao 에서 볼거리 중에 하나인, 면 들고 춤추기? 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면은 따로 마지막에 시켜야 하고요. 그럼 마지막에 거의 다 먹었을 때즘, 한 분이 오셔서 테이블 앞에서 이렇게 면을 들고 춤을 추는 듯 행위를 하시면서 면을 뙇! 뽑아서 훠꿔 안에 넣어주십니다. 맛은? 단연 꿀맛이지요.



그럼 제가 가장 말씀 드리고 싶었던 하이디라오 훠궈 집에 어떻게  줄을 서지 않고 가서 먹을 수 있을까요? 방법은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인 식사시간 보다 최소 1시간 30분 일찍 또는 늦게 도착을 하는 것입니다. 이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유는 뭘까요? 예약 전화를 한다고 해도 무용 지물이기 때문입니다. 



어? 저 분명히 저녁 6시에 예약 했는데요?  아 그러세요? 지금 님 앞에 47 테이블 기다리고 있으니 약 2시간이면 냠냠 하실 수 있으니 앉아서 뻥튀기 공짜로 주는거나 드시고 있으삼!  <- 바로 요 문장이 그냥 예약하고 가면 당하게 될 봉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줄을 오래 서지 않고 식사를 하시려면, 제가 추천 드리는 시간은 오후 4시 30분 또는 저녁 8시 이후입니다. 그렇지 않으시면 그냥 도를 닦는다는 생각을 하시며 1~2시간 정도 식당 앞에서 기다리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요즘은 바이두 baidu 에서 식당을 찾으면, 현재 실시간 몇 개 정도의 테이블 손님이 기다리고 있고 등의 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요. ㅎㅎ 이 식당은 다 무용 지물입니다. 몇번을 시도해보았지만, 그냥 아침을 아주아주 일찍 드시거나, 아니면 점심을 드시지 마시고 저녁을 아주 일찍 먹으러 가세요. 그게 정도이자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이 찾은 정보

2018/05/19 - [중국어 잘하기] - 생활중국어 너무 비싸요 太贵了吧.

2018/05/23 - [해외여행 잘하기] - 중국남경추천호텔 센트럴호텔 中心大酒店

2018/05/24 - [해외여행 잘하기] - 중국남경 신지에코우 砂锅 맛집

2018/06/05 - [건강 잘챙기기] - 삶은계란 요리법 과 효능 알고 다이어트 하자

2018/07/01 - [쇼핑 잘하기] - 출장 및 단기여행 추천 소형 샤오미전기면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