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출근을 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주식창을 띄우고 있는데, 뉴스 알람을 받았다. ㅇㅇ? 소부장 특례상장 2호기업?

어제 소부장 관련 정부가 적극 지원 한다는 것을 보았기에 더욱 호기심이 갔다. 원래 막 상장한 기업은 쳐다보지도 않는데 말이다.

 

 

왜냐면 분석할 자료가 아예 없다. 재무재표, 그간의 PER , 현금흐름 등 무엇도 증명된 것이 없기에 무섭다. 그냥 포텐셜 만 보고 투자 하기엔 도박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투기는 지금까지 10수년 했으면 됬지 이젠 명확한 분석에 의한 가치 투자를 하는 방향이기 때문에 ...

 

 

근데 그냥 소부장 특례상장 2호 라는 문구에 매료 됬다. 그리고 세부내용을 보니, 국내유일 2세대 고온초전도체 전문기업 이라네? 의료기기 및 핵융합 발전등에 활용도가 증가중이란다.공모가 3100원. 

 

 

이걸 보고 들어갔을때가 마이너스 1~2프로 정도로 호가가 형성되어 있었다. 뭐 소소하게 조금만 사볼까 싶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미친듯 상하 움직이는 호가. 예전 단타 치던 짜릿함이 느껴지며 나는 시장가로 매수를 눌렀다.

 

그리고 결과는? ㅎㅎㅎ 역시 도박은 재미 있다. 재미로만 소소하게 아주 소액으로 했기에 망정이지 크게 걸었음 아마 손절하고 빠졌을거다. 내일쯤 빼면 블루투스 이어폰 한개 정도는 살 수 있겠는데?

 

 

요즘 꾀나 잘 얻어 걸린다. 앞으로 좀더 촉을 세워서 연마하여 운이 아닌 실력으로 자리 잡는 그 순간이 오길.. 여나 저나 기분 좋은 하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