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익QnC- 1Q22 실적 리뷰

 

매출이 역대급 수치를찍었다. 판관비는 양호하게 유지중.  

가장 인상 깊은것은 주 원료인 석영유리 가격이 많이 올랐을텐데, 원자재가격 상승분을 고스란히 판가에 전가시킨듯.

원가 비율이 되려 내려 가는 아름다운 모습이다.

판관비 관리와, 원가비율 저하로, 당연히 영업이익 과 GPM은 상승 추세로 고개를 드는 모습니다.

 

매출 신장의 공신은, 매출의 80%를 차지 하고 있는 쿼츠 부품의 성장,  전분기 700억 대비 15% 정도 신장하며 808억을 찍었다. 앞으로 더 많아지면 많아졌지 당분간 매출이 꺾이지 않을듯

재고자산이 늘어 난다. 근데 매출은 역대급을 찍고 있다. 그럼 2Q는? 당연히 매출이 더 늘것이다. 

전분기 보다 재고 자산이 10% 늘었다는건, 2Q에도 엄청 납품 해야 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OCF와 FCF모두 양수의 모습이며, 재무활동은 음수를 보이며 최적의 현금흐름 활동을 보여준다.

가동률 90% 이하를 유지하며( 독일은 매출액 비중 적어서 괜춚)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래도 증설을 해야 한다면 그것이 설사 유증이래도 달갑게 받아 들이리.

증권가에서 목표단가로 잡고 있는 호가는 충분히 달성 할 것으로 보인다.  아마 22년 3Q 넘어서도 이런 매출 성장과 이익 성장이면, 오히려 목표가 상향도 가능하지 않을까?

 

현재와 같은 인플래 압박에 키 포인트는 원자재가격 상승분을 고객단에 전가를 시킬 수 있느냐 없느냐가 가장 중요 하다고 본다. 그런면에서 보면 원익QnC의 22년 1분기 실적은 가히 아름답다 못해 타종목 팔고 비중을 더 싣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한다.

 

* 본 글은 해당종목(기업)의 개인 기록용 분석글 이며,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