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젠 국민주가 되어 버렸다. 이번 코비드 떡락때 돈 벌자고 모여주신 동학개미 여러분.

씨젠 이라는 종목은 한번쯤 들어보고, 살까 말까? 고민도 많이 하셨을 종목. 

 

운 좋게도 코로나 터지기 전에 씨젠 을 체외진단키트 라는 성장성을 보고 매수 했었다.

그리고 전염병이 터지고 웃프게도 수익을 적잖게 보았다.

아래는 2월 28일에 올렸던 매수했던 근거이다.

 

2020/02/28 - [주식 잘하기] - 씨젠 과연 코로나바이러스 수혜주 라서 매수 했나?

 

씨젠 과연 코로나바이러스 수혜주 라서 매수 했나?

2020년 초반 장세 참 좋았는데, 많이 아쉽다. 코로나19 가 물론 확장 속도가 기존 사스 또는 메르스 때보다 더욱 가파르게 퍼졌지만, 사망자가 현저히 적었기에 좀 안심했던 것도 있고. 언론에서도

teaizhongguo.com

 

이미 매도를 오래전에 했다. 후기를 적고 싶었는데 하루 하루 롤러 코스트 타는 장세에 종목 공부 및 돈 벌어줄 감사한 사장님 및 기업 선택을 위해 나날이 바쁘게 지내느라 이제야 남긴다.

 

위 사진에서 처럼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 을 4/1에 팔았다 젠장....   188% 라는 2루타 가까운 기록을 내어주었던 종목.

위 차트를 보면 1월 정도에 매수 했던걸 볼수 있고 3월 4월에 걸쳐 분할 매도 했다. 그때까진 아름다웠다. 수익을 주었음에도 20만 30만 쭉쭉 오르는 모습을 보며 ㅋㅋㅋ 현타를 맛보았다. 넘 일찍 팔았나 라고 생각 해보지만, 과거는 과거다 ㅋ.

 

그냥 체외진단키트 로써도 매력적이었지만 코로나로 엮이니 말도 안되는 2Q 의 컨센 씹어 먹는 실적과 3분기에도

뭐 독감이랑 세트로 묶어서 판다고 하나? 그래서 매출은 더욱 오를거라 예상들을 한다. 물론 나도 그럴거 같다.

 

그래서 씨젠 주식을 난 8월 최고점에서 장 조정 받을때인 저번주에 매수 했다. 차트적으로 내가 좋아 하는 시그널도 나왔고 외국인 매수지속 유입되고 있고 9/2 에 기관도 들어 오면서 연기금, 금투 등 자금 매수세로 이어지고 있다.

장좋을땐 차트이스트가 종종 잘 먹힌다.

 

이미 큰 수익을 주었던 종목이기에 욕심은 없다. 롱에 소량 배팅해보았다. 다만 이동평균선이 살짝 하향 곡선으로 돌아서는 모습이지만, 딴 종목도 아니고 나와 같은 개미들의 최고 관심주 진단키트 씨젠!! 아니던가.

누구도 장담은 못하지만, 쑛 보단 롱을 보고 가본다. 결과는 소량이라 부담 없으니 시그널 믿고 한번 뛸때 팔고 나오련다.

결과는 다시 기록해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