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게임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요즘 컴프야2018 을 너무 잼있게 하고 있기에 저번 주요스킬 투수편에 이어서 오늘은 타자스킬 을 정리 해보려 합니다.



우선 컨프야2018 에서 가장 좋은 초위시 타자스킬 우선순위를 정해 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통한 주관적 판단일 수 있음을 말씀 드립니다. ^^



1. 예지력: 투수 궤적을 일정 확률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A까지 찍으면 공 10번 던지면 적어도 7번 정도는 노랑색 원이 생기면서 어느곳으로 공이 들어올지 보여줍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예지력과 배팅머신 이 가장 최고 1순위 Best of the Best 스킬 조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갠적으로 2순위 스킬은 바로 배팅머신입니다. 컴프야2018 타자의 가장 중요한 능력치는 바로 정확입니다. 물론 파워성애자 분들도 계시지만, 우선 정확이 높아서 잘 맞아야 홈런도 나오고 안타도 나오는 것이라 생각 되기 때문이죠.



사실 오늘 포스팅의 가장 중요한 내용은 위에 정답이 정해져 있습니다. 저는 타자들은 예지력이 안붙으면 카리스마 붙은 투옵션이라고 해도 거의 스변권을 먹여 버립니다. 그만큼 자동으로 돌릴때도 또 손플 할때도 이 예지력 미만 잡 이라고 생각 될 정도로 최상의 타자 스킬입니다.


2. 배팅머신 : 정확한 타격을 할 확률이 증가 한다고 합니다. 즉 개인적인 생각으론 정확의 능력치를 수치로는 아니지만 좀 더 많이 높여서 안타를 칠 확률을 높여주는 거라 봅니다. 



위 예시 사진은 카리스마와 배팅머신 의 투옵 타자이고요. 예배 다음으로 카배(배카) 가 좋다고 봅니다. 

3. 카리스마 : 상대 투수의 능력치를 저하 시킵니다. 위 김태균 과 같이 배팅머신 또는 게스히터 등과 함께 있으면 활용도가 아주 높으며, 카리스마 1옵만 있는 것은 바로 갈갈 대상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게스히터 : 정확한 타이밍에 타격을 하면 홈런을 칠 확률이 증가 한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레전드 와 함께 있기 보단 예지력 > 카리스마 > 배팅머신 순으로 이 중 하나와 함께 투옵이 된다면 더 좋은 체감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게스히터 는 예지력과 함께 투옵이지 않은이상 자동랭대 돌리는 것에서는 그렇게 좋은 느낌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검프야2018 주요 타자스킬 에서 게스히터는 손플 용 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손플로 할시 정말 홈런이 자주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5. 에이스킬러 : 상대투수의 투구능력이 타자의 타격능력보다 높을 시 안타 칠 확률이 높아진다라고 합니다. 갠적으로 컴프야2018 타자 주요스킬 타자편 에서의 에이스킬러는 해금덱에게는 그닥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선수들의 능력치가 엄청 높기 때문에 상대 투수보다 낮은 선수를 찾기가 더 어렵기 때문이죠.



다만 이론상으로만 본다면 예지력 + 에이스킬러 를 탑재한 하프덱 포함 그 밑의 전력 선수들에겐 정말 안타를 칠 확률이 아주 많이 높아지는 좋은 스킬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그외 스킬 : 주루도사, 테이블 세터, 레전드, 정밀타격 >>>> 그 미만 다 잡 이라고 봅니다.  특히 테이블세터는 1번으로 놓고 쓰시면 그래도 밥값은 해준다고 보시면 되고, 레전드는 후보로 넣고 대타로 나올때 능치 150 넘는 수치를 보실 수 있기에 전력 높이는 용으로 좋습니다.



갠적으론 레전드 보단 정밀 타격을 선호 합니다. 위에서 언급 하였듯이 타자능치중 으뜸은 바로 정확이라고 생각하기에, 전체적으로 올려주는 것 보다 정밀타격으로 정확만 끌어 올려주는 것도 좋기 때문이죠. 그리고 주로도사는 이미 오래된 것이기에 다 아실 것입니다. 타자가 출루 했을시 발동하며 상대 투수의 능치를 줄여주는 용입니다. 즉 출루 했을때 발동하는 카리스마 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블로그에서 인기 있는 포스팅

2018/05/14 - [게임 잘하기] - 컴프야2018 주요 스킬 정리 - 투수편

2018/06/03 - [게임 잘하기] - 컴투스프로야구2018 현질 관련 팁2

2018/10/07 - [쇼핑 잘하기] - 휴대성좋은 블루투스마우스 추천 (Feat.출장다닐때 짱좋음)

2018/09/16 - [중국어 잘하기] - 중국 일대일로 청도 발전가능성

2018/09/26 - [정보 잘알기] - 남자 자취음식 초간단 순두부찌개양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