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잘하기 편입니다. 중국여행 만큼 자주 가는 곳이 바로 일본인데요, 개인적인 이유는 중국이 왁자지껄 하고 질펀한 느낌이라면, 일본은 아기자기 하고 단백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지요. 그럼 후쿠오카 비행기표 저렴하게 구입하기 TIP 을 공유 하겠습니다.



저는 비행기표를 구입할때 지키는 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최소 3개월 전에 구입하기, 늦어도 2개월 전에는 꼭 예약하기 입니다. 가끔 1개월 밖에 안남았을때 땡처리가 나오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그건 아무도 장담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일본을 가거나 가까운 중국을 갈때는 사실 거창한 계획을 하지 않고 급여행을 떠나는, 흔히 요즘 말하는 밤도깨비 여행 이나, 식도락 여행으로 번개여행을 다녀오기 위한 코스이기 때문에 수개월 전 부터 준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럴경우 두번째로 지켜야 하는 비행기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은 바로 티켓 예매할때 요일을 중요시 한다 입니다. 


금요일→월요일→일요일→etc, 좌측의 요일은 가장 비싼 순으로의 표기 입니다. 즉 금요일에는 가능하면 절대 항공권을 구입하지 않는다 이지요. 이유는 금요일에는 회사에서 급 출장을 결정하고 비즈니스맨들이 항공권 구매가 가장 활발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사진 ㅅㅅㅅ


그래서 제가 이번 여행을 위해 저 룰을 지키면서 예약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정말 저 말이 맞는 것일까요? 워낙 일본 숙소 가격이 비싼 편이기에 후쿠오카 저가 호텔 이 여행일정에 가까워지면서 더 비싸지지는 않을지 조마 조마 하긴 했었지만 결과가 궁금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번주 금요일에 검색한 결과 입니다.


가장 저가항공권이 왕복 (토~월) 기준 21만원 정도이네요. 나쁘지 않은 결과 입니다. 불과 1주일 밖에 남지 않았고 금요일에 확인 한건데도 이정도 가격이면, 평소 가장 싸게 갔을때가 17~18만원대 인 것에 비교 하면 양호 합니다. 응~ 조으디~ 이제 이틀을 꾹 참고 일요일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오옷! 이게 왠말인가요, 위에 결과 보이십니까? 무려 금요일 대비 3.3만원이나 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월요일에 비교하였을때도 가격은 더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때 저는 한가지를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요일별로 단가가 저렴할 수 있는 것은 적어도 2~3주 정도 여유기간이 남았을때 적용 되는 것이라는 것을. 1주일 밖에 시간이 없는 촉박한 상황에서 금요일이건 일요일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루가 지날 수록 D-day 에 더욱 가까워져 항공권의 수가 현저히 줄어들어 점점 가격이 비싸지는 것이지요. 눈물을 머금고 3만원 (장어덮밥 중간싸이즈 날라 갔음 ㅠ) 손해 보고 결제 진행 하였습니다.



그럼 호텔은 언제 예매?

위 사진은 제가 자주 애용하는 가성비 좋은 후쿠오카 저가 호텔 들입니다. 위치가 아주 좋습니다. 텐진 역에서 무려 도보로5~8분밖에 안걸리고 주위 먹거리도 많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한국관광객 전혀 없는 꼬치집도 있지요~ 그것은 다음에 소개 하는 걸로~ ^^



근데 여기서 맨 to the 붕 이 왔습니다. 그것도 아주 BIG ManBoong이 왔습지요. 분명 금요일에 봤을때 호텔 어센트 호텔이 7만5천원/1박, 그리고 마이스테이스 호텔은 8만 중반 대였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에 봤을때 바로 저 위 사진의 가격을 형성 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아 진짜 속상해요, 잘못된 상식을 직접 증명해보겠다고 하다가 후쿠오카 비행기표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 실패해서 3.3만 손해 + 숙소 값 2만원 가량 손해. 이 돈이면 충분히 반나절 먹고 노는 금액인데 말이죠. 저번에 호텔 오쿠라 후쿠오카 에서 지낸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날이 더 가까워 져도 가격의 큰 차이가 없었는데 말이죠.



그렇다면 과연 1~2개월 정도 일찍 예매를 하면 더 싸게 항공권을 구매 할 수 있는걸까요?아래 사진 한번 봐보시죠.



위와 같이 지금 으로 부터 약 2개월 후인 6월 중순의 왕복 티켓은 약 16~18만원 (토~월 기준) 으로 본 포스팅 제일 위에서 보여드린 1주밖에 안남았을때와 비교하면 약 5~7만원 정도의 가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 중순은 연휴라서 5월 말로 검색해보아도 2개월 후의 가격과 비슷한 16~18만원 정도의 가격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비행기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결론은?

1. 저렴한 항공권을 위해선 최소 1개월~2개월 전에 예매 하자

2. 만약 급작스레 여행을 계획하게 되어 10일 이내의 시간 밖에 없다면, 지금 보고 계신 사이트의 가격이 바로 제일 싼 가격일 것이다. 금/토/일 등의 요일에 따른 가격이 내려 가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했다간, 하루 하루 비싸지는 KRW 숫자를 보게 될 것이다.

3. 호텔의 경우는 항공권 보다 더욱 심하게 가격이 급변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기에, 시간이 얼마 없다면 하루 빨리 원하는 호텔을 클릭해서 예약하라, 하루만에 30% 이상 오르는 기적을 보게 될 수도 있다.


평소 계획성 있게 여행을 잘 짜신 분들이라면 상관 없겠지만, 저처럼 급작스레 식도락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위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즐거운 힐링 여행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을 본 다른 사람들이 많이 찾은 글들

2018/04/07 - [중국여행 잘하기] - 5월연휴기간 중국 여행하기 좋은 도시(1편)

2018/03/26 - [중국여행 잘하기] - 중국 칭다오여행 주의사항 상합봉회(上合峰会)

2018/03/21 - [중국여행 잘하기] - 중국 난징 비행기값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2018/03/23 - [중국어 잘하기] - 중국어회화드라마 화내다 凶 활용법

2018/04/01 - [쇼핑 잘하기] - 몰테일 폴로랄프로렌 해외직구 및 사이즈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