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에 갤럭시탭S6를 구매하였습니다. 그 목적도 대단한 주식 리포트 PDF 를 효율적으로 읽고 정리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절대로 영화보고 게임하려고 산게 아니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 어제 도착한 힐링쉴드 의 종이질감 지문방지 액정보호필름 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우선 개인적으로 2년정도 전부터 핸드폰 및 탭 등의 전자제품의 모든 보호필름으로 저는 힐링쉴드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딱 하나! 기포가 자연적으로 없어집니다. 아래 사진은 구매하고 오픈하였을때 구성품 모습입니다. 구성품은 전면 1장. 후면 1장, 그리고 카메라 보호용 4장 입니다.

 

 

즉, 설사 똥손이라서 잘못 붙였다고 해도 1~2일 정도 지나면 기포가 알아서 자연적으로 없어져요. 정말 신기방기. 저는 똥손이기에 예전에 액정보호필름 잘못 붙여서 버린게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이제는 안심하고 직접 붙일 수 있게 되었죠.

 

 

 

 

 

 

갤럭시탭S6 워낙 고가이기도 하고, 자기전에 침대에서 보다가 자는 경우가 많이 있기에. 가끔 잠에서 일어났을때 혹시 떨어져서 깨지진 않았을지 걱정도 될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액정보호필름 을 붙이면 그래도 좀 더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붙일때 기포가 설사 있다고 해도 동봉되어 있는 밀판? 으로 쭉쭉~ 밀어주시면 금방 없어지고, 아무리 밀어내도 남아있는 기포는 상관 마시고 하루정도 냅두시면 자연적으로 없어집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갤럭시탭S6 용 힐링쉴드 종이질감 지문방지 Light 액정보호필름 입니다. 저렴한걸로 했습니다. 원래 강화유리 로 하려고 했는데, 3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에 바로 뒤로가기 눌렀습니다. 혹시라도 잘못 붙여지거나, 먼지 들어가거나 해서 재구매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아찔하고 떨려서 감히 시도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한번 저렴한 Light 버전으로 써보고 싶었던게. 아무래도 종이질감 이다보니 기존의 OLED 극 선명한 화면의 효과를 많이 떨어트려 좀 둔탁한 까끌한 느낌으로 바뀐다는 후기를 보았기에. 제가 잘 적응할 수 있는지? 테스트 해보려는 의도도 있었습니다. 만약 사용해보고 무리 없이 화면 선명도에 만족한다면, 추후에 더 비싼 종이질감 강화유리 버전을 구매해도 늦지 않을꺼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뒷면 붙이는건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몇번을 떼었다가 다시 붙였는데, 다행히 질감이 매끈하지 않고 사선형으로 줄무늬 가 가있어서 크게 더러워 보이지 않게 잘 붙일 수 있었습니다. 저 사선무늬 덕분에 한손으로 잡았을때 좀 더 안정감 있게 들고 있을 수 있는 효과까지 있어서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확실히 기존 OLED 화면의 미친 선명함은 아예사라졌습니다. 흠.. 갠적으로 선명함이 생명이라고 느끼고 있었는데 갤럭시탭S6 힐링쉴드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을 붙이고 좀 아쉬운 점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필기감은 Up! 됬습니다. 하지만 여러 후기에서 처럼 뭐 완전 종이에 쓰는 느낌이다? 는 아닌거 같습니다. 기존에 갤럭시탭S6 종이질감 액정보호필름 을 붙이기 전에는 너무 미끄러워 저의 악필이 더 악필이 되는것 같았던 점은 있었지만, 이거 붙이고 났다고 막 종이에 쓰고 있다 ! 까지는 아니고 좀 더 마찰력이 생겼다? 정도 인거 같습니다.

 

 

만약 다음번에 재구매 할 시기가 온다면 종이질감 대신 그냥 선명한 다른 버전의 필름을 구매 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개개인이 갤럭시탭S6 화면에서 어느것에 더 중점을 두느냐의 호불호 에 따라 다를거 같긴합니다만, 저는 선명함의 끝판왕을 통한 리포트 분석이 더 좋았던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