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어른이건 아가건 진짜 감기에 모두 고생이 많은 겨울입니다. 저도 얼마전에 감기 걸려서 약 2주간 고생하고, 며칠전에 독감주사까지 맞았네요. 이렇게 감기가 들면 특히 어린 아기열날때 가장 고민이 어떻게 열내리는법 이 있을까? 하는 것이잖아요.



그래서 오늘 몇가지 열을 빠른속도로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저희 집에서도 이렇게 하고 있고 효과는 좋으니 각자의 아가에게 맞는 방법을 택 하셔서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무슨 이유로 아가들이 열이날까요?

1. 외적요인 : 소아의 체온은 외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2. 내적요인 : 병, 감기 , 기관지염, 후두염 등 기타 질환으로 인한 발열.

3. 기타요인: 예방주사 맞고나서. 콜레라, 디프테리아 및 파상풍 등



아기열날때 열내리는법

1. 옷을 적게 입혀서 열을 방출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감기 걸린거 같다고 추울까봐 옷을 더 껴입으면 오히려 열이 잘 안내려간다고 하니 주의 하세요.



2. 이마에 냉찜질 하기 : 차가운 물을 수건에 적시고, 물을 쫙 짜주신 후에 (주의 : 물이 흐르면 안됨) 아기열날때 머리에 올려놓고 약 3~5분마다 한번씩 새 수건으로 갈아주세요.


3. 배게에 얼음주머니 놓기 : 요즘은 택배 시키면 아이스팩 많이 오잖아요? 그걸 크기 작은 것들은 버리지 말고, 발열 많이 할때 목뒤 배게쪽에 놓으면 유용합니다. 물론 피부에 바로 닿으면 안좋기 때문에 얇은 손수건 같은걸로 겉면을 한번감싸주면 열래리는법 에 도움이 됩니다.



집에 아이스팩이 없으시면, 지퍼백이나 봉지에 얼음과 물을 약 반정도 넣어 주시고 공기를 완전히 빼주신후에 종여매서 흐르지 않게 하신다음 배게 에 놓으시면 됩니다.



4. 미지근한 물수건으로 몸 닦아주기 : 위에 머리부분은 찬 수건으로 하지만, 발열시 몸에 땀이 나는걸 자주 미지근한 물수건으로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 습한곳을 자주 닦아 주면 효과가 확실히 아기 열날때 열내리는법 으로 좋습니다.



5. 수분을 보충하고 소변으로 독소를 배출하자 : 마지막 방법으로 충분한 수분보충을 위해 물을 마시게 하고 소변을 자주 누게 하면 체내 독소 배출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 어렸을때도 소변을 자주 누거나, 대변을 보았을때 부모님이 이제 열내려 가겠네 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오늘 아기열날때 열내리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심하게 안좋을때는 병원가서 주사를 맞거나 하지만 그 후에도 집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병간호를 해주면 좀더 빠른 호전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이 블로그에서 인기 있는 포스팅

2018/11/21 - [건강 잘챙기기] - 물마시는법 다이어트 효과

2018/09/17 - [건강 잘챙기기] - 환절기 감기예방법 5가지 알아보자

2018/07/06 - [쇼핑 잘하기] - 꿀잠 자는법 추천 수면안대 끼고 꿈나라로

2018/04/05 - [건강 잘챙기기] - 마른기침이 오래갈때 먹으면 좋은 음식

2018/04/06 - [건강 잘챙기기] - 아기 기침 심할때 나쁜음식 TOP 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