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어 잘하기 편입니다. 중국어필수단어 호텔에서 퇴실시간 관련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중국어 퇴실시간 을 뭐라고 할까요? 바로 退房时间 입니다. 


 


退 퇴보하다 퇴 房间의 房 그리고 시간의 时间입니다. 한국에선 퇴실시간 이라고 하지만 중국에선 퇴방 시간이라고 하는 것이지요. 그럼 직접 만든 예문을 통해 어떻게 활용하게 되는지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 : 호텔방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리셉션에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호텔직원 : 先生。 打扰一下。 您的退房时间快到了。 

              xiansheng. darao yixia. nin de tuifang shijian kuai dao le .

              선생님, 실례하겠습니다. 현재 선생님 호텔방 퇴실 시간이 거의 다되어 가고 있습니다.

손님 :       是吗? 退房时间不是 12点吗? 

               shima ? tuifang shijian bushi  12dian ma ?

               그래요? 퇴실 시간이 12시 아닌가요?



호텔직원 : 不好意思, 先生。 我们酒店的退房时间是 11点呢。 

              buhaoyisi, xiansheng., women jiudian de tuifang shijian shi 11 dian ne.

              죄송합니다. 선생님, 저희 호텔의 퇴실 시간은 11시 입니다.

손님: 我的天啊。。。 

        wode tian a....

        이런 젠장....


위의 예문 대화내용을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지요? 오늘의 중국어필수단어 호텔 퇴실시간 退房时间 에 대한 용법을 확실히 이해가 되시나요? 



그럼 제가 셀제 상황 예문을 통해 다시 한번 어떻게 오늘의 중국어필수단어 호텔 퇴실시간 을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상황 : 투숙객이 퇴실을 하기 위해 호텔 프론트를 찾은 손님.


손님 : 我要退房了。

         wo yao tuifang le.

         퇴실하려고 합니다.


직원 : 现在退吗? 您退房时间还没有到呢。 

        xianzai tuima ? nin tuifang shijian haimeiyou dao ne .

        지금 퇴실하시려고요? 아직 퇴실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만.



손님 : 嗯.现在就退房吧。 

         en. xianzai jiu tuifang ba.

         네, 지금 그냥 퇴실하겠습니다.


직원 : 好的, 那麻烦您给我房卡就可以了。 

        haode, na mafan nin geiwo fangka jiu keyile .

        네 알겠습니다. 그럼 제게 방카드를 주시면 됩니다.




위 대화 내용에서 추가로 알아두시면 좋은게, 중국어 로 방카드 를 房卡 fangka 라고 합니다. 또한 한가지 추가로 말씀 드리면, 중국 호텔들은 보통 押金 yajin (야진) 이라는 Deposit을 냅니다. 방 값 정도의 가격을 사전에 결제를 해놓고, 퇴실시 되돌려주는 거죠. 그러니 혹시 중국여행 중 입실시 직원이 "야진" 이라고 하시면 놀라지 마시고 Deposit 이고 문제 없이 돌려 받으 실 수 있답니다.


광고(링크)


오늘 함께 배워본 중국어필수단어 호텔 퇴실시간 退房时间 잘 이해 되셨는지요? 어제는 방예약 하는 기본중국어회화 에 대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오늘 글과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

2018/04/20 - [중국어 잘하기] - 기초중국어회화 호텔방 예약하기 开个房间




위 글을 본 사람들이 많이 찾은 글

2018/04/11 - [중국어 잘하기] - 중국어기본회화 너 괜찮아? 你没事吧

2018/04/07 - [해외여행 잘하기] - 5월연휴기간 중국 여행하기 좋은 도시(1편)

2018/04/03 - [중국어 잘하기] - 실용중국어 너 하고싶은대로 해 / 니 멋대로 해

2018/04/09 - [해외여행 잘하기] - 후쿠오카 비행기표 저렴하게 구입하기 TI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