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 잘챙기기 편으로 돌아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무실 또는 교실에 칫솔을 구비해 두고 있지요? 하지만 저희가 간과 하고 있는것이, 젖은 칫솔을 그냥 놔두어서 자연 건조를 시키면 어마무시한 세균들이 달라 붙는 다는거 아시나요? 그래서 제가 휴대용 칫솔살균기 를 직접 구매해서 치아 건강 을 챙기는 후기를 공유 해드리려 해요.



칫솔은 사용후 습하지 않은 곳에서 자연 건조를 하는 것이 그나마 세균번식이 덜하긴 한데요, 문제는 저희는 이빨을 닦고 물기가 계속 남아 있는 상태로 남겨둔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양치 후에 각종 음식물 찌꺼기와 플라그 등이 칫솔에 묻어 있는 상태로 방치를 하게 되면 세균들이 습한 상태에서 번식을 하여 각종 치주 질환의 주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휴대용 칫솔살균기 로 치아 건강 을 보호 하는 것 외에 자연적인 방법은 없냐구요? 있습니다. 그건 바로 소금물을 이용해서 끓인 물에 몇 분정도 소독을 해주는 것인데요. 이거 이거 매일 자기 전에 3분 닦는것도 귀찮은데 치아건강 을 위해서 매일마다 소금 끓인 물에 담궈서 소독 하실 수있으시겠나요? 전 못할거 같아요. 



특장점은 뭔가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이 바로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 입니다. 특장점으로는 1) 이중 살균 효과 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UV살균과 은나노 향균 코팅으로 아주 완벽한 이중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니 기대가 됩니다. 




2) 두번째로는 간편한 분리 세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트레이가 분리되어 간편하게 물 세척이 가능한 디자인이라네요.

3) USB 케이블과 건전지 의 두가지 사용 방법이 있기에 좀더 편리 할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안에 거울이 부착되어 있어서 칫솔질 하고 잘 되었나 확인 사살 까지 가능 하니 이정도면 제가 고른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 나름 굿인거 같습니다.



제가 몇년전에 사서 쓰던 거는 자동 꺼짐이 되지 않았어서 매번 직접 온 오프를 해줬어야 했는데요. 이번에 구매한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 는 자동꺼짐 기능이 있어서, 약 6분 정도 후면 알아서 살균등이 꺼진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아까 위에서 언급 드렸듯이, USB 충전 또는 건전지를 사용해서도 사용 할 수 있다고 하였는데요, 이게 좋은점이 저희가 가끔 여행가서 쓰려고 할때 비록 충전기를 들고는 왔지만 핸드폰도 충전해야 하고 모자랄 수 있잖아요? 그때 그냥 쇼퍼에서 건전지 사서 바로 사용 하면 되기에 참 유용한 거 같아요. 사용 사이즈는 AA사이즈 건전지 입니다.(저희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중간 사이즈)



그리고 분리형 트레이 구조이기에 세척하기가 편리 한데요, 그 떨어지는 트레이 부분 마저 향균소재 ABS 재질을 사용해서 아주 세균번식의 씨앗을 말려버리려는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 의 목적의식을 엿볼 수 있는거 같아요. 



칫솔 교환 주기는?

아무리 살균기를 사용한다고 해도 칫솔모 의 손상으로 인해 잇몸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가장 이상적인 주기는 2개월 정도에 한번은 칫솔을 교체 해주어 사용하시는게 치아 건강 을 지키는데 가장 이상적인 교체 주기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교체를 해주지 않으면 치주염, 잇몸질환 등의 질병발생으로 인해 치과 를 내방해야 할 수도 있기에 가능하면 주기에 맞게 교체를 해주면서 치아 건강 을 평소에도 꾸준히 챙겨 주는게 필수 인거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분리도 되기에 세척하여 관리 하기에 용이하고, 물이 배출되는 구멍도 잘 설계되어 있으며 외관까지 깔끔한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 로 치아 건강 챙기며 하루를 시작 해야 겠습니다. 그럼 모두 이빨 썪지 말고 모두 화이팅 하세요!


이 글을 본 사람들이 많이 찾은 글

2018/04/30 - [건강 잘챙기기] - 다이어트 와 감기에 좋은 보이생강차

2018/04/19 - [쇼핑 잘하기] - 일본 편의점 낫또 VS 김보성 의리 낫또 전격 비교

2018/04/06 - [건강 잘챙기기] - 아기 기침 심할때 나쁜음식 TOP 9

2018/04/04 - [건강 잘챙기기] - 환절기피부 과민반응 치료 해서 꿀비부 되어보자

2018/03/22 - [쇼핑 잘하기] - 해초류 다이어트 효능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