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 잘 챙기기 편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마시고 있는 다이어트 와 감기에 좋은 보이생강차 누미 오가닉 티 (Numi Organic Tea)를 소개 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환절기에 낮과 밤 기온차가 크기때문에 모두 감기에 민감한 시즌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주위도 워낙 감기에 걸린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며칠전부터 목이 칼칼 하면서 감기 초기 증상이 보이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면서 계속 마시는 차 를 검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누미 오가닉 티 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게 이름이 거창하지 누미 라는 브랜드의 유기농 차잎인데, 그 성분이 생강 과 보이차를 섞은 것이더라고요. 



보이차 가 다이어트에 좋은것은 다 아시죠? 그 외에도 고혈압에도효과가 좋고 아주 많은 장점이 있는 차 종류중 하나 입니다. 저는 중국에 여행 및 출장을 자주 가기때문에 보이차 를 중국에서 많이 사와서 마시고 있습니다. 이게 워낙 부르는게 값이기 때문에 항상 구매할 때 주의를 해야지요. 원래 푸얼차 라고 하면 아래와 같이 생긴 모습을 연상하게 됩니다.



이런 모습을 유지 하면서 장시간 발효를 시킨 것이 좋은 제품이며, 그 시간에 따라 가격은 기하급수적으로 오르지요. 즉 이런 모습이 아닌 티백에 들어 있는 푸얼차 였기에 사실 고퀄의 보이차는 아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맛이 궁금하였기에 우선 한 팩만 구매를 하였습니다.



이 누미 오가닉 생강보이차 의 성분을 보니 유기농 보이가 81% 와 유기농 생강 19% 로 구성이 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1 BOX에 총 16 티백이 들어 있군요. 가격을 보면 가성비 티백은 아닌걸 느낄 수 있네요.



보관 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라고 하네요. 그냥 식탁이나 회사 책상위에 냅두고 마시면 될거 같습니다. 우선 첨에 이 박스를 뜯는데 고생을 하였습니다. 어디가 입구인지, 위를 뜯는거 같지도 않고 계속 찾다가 드대어 찾은 곳이 박스 정면 하단에 아래 사진과 같이 뜯는 곳이 있습니다.



꺼내보니 다이어트 와 감기에 좋은 보이생강차 누미 오가닉 티 또한 여느 티백과 비슷하게 생겼고 냄세를 맡아보니 딱! 생강이 들어가 있는 것이 느껴지더군요. 



몇도의 물에 차를 끓여 마셔야 하나요?

요즘 나오는 전기포트 들은 끓이는 온도까지 설정을 할 수 있더라고요? 다이어트 와 감기에좋은 보이생강차 포함 하여 모든 차들은 80~90% 의 물에 마시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보통 정수기 에서 나오는 물들이 이 정도 보다 조금 모자란 정도의 온도인 것으로 알고 있어서, 평소 드시는 정수기 에서 뜨거운물에 담궈 마시면 딱인거 같습니다.



누미 오가닉 티 보이생강차 맛은?

첫 시음을 해보았는데요 생각 했던거 보다 생강의 냄세가 그렇게 강하진 않았습니다. 허나 원래 보이차가 일반 중국 녹차등 보다 냄세가 특이한 편인데, 이게 생강과 만나니깐 개인적으로 그렇게 달갑지는 않았습니다. 맛은 푸얼차 의 맛보다는 진저 의 맛이 더욱 강한 것을 느낄 수 있었고요. 어린 아이들은 싫어 하겠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하지만 맛 과 좋은 향을 위한 선택이었다면 절대 이제품을 고르지 않았겠죠? 이거슨! 건강과 다이어트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뚜렷한 목적성을 갖고 구매한 것이기에 감사히 생각하며 계속 마셔 나갔습니다.



왜냐면 집에서 생강차를 끓여 먹는게 앵간히 귀찮은게 아니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렇게 몸에 도움이 되는 두가지 식재료를 그것도 유기농으로 제조 해놓았기에 건강을 위해서 감사한 마음으로 매일 한포씩 마시고 있답니다. 


1 티백으로 몇번 마실 수 있어요?


제 텀블러는 500ml 인데,이걸로 약 3번정도 뜨거운 물을 리필 하여 마실때 까지는 옅긴 해도 마실 만 하였고요, 네번째 리필 하였을때는 거의 맛과 냄세가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약 3잔 정도 까지는 문제 없이 마실 수 있는거 같습니다.


요즘 감기가 유행인데 모두들 걸리기 전에 예방 차원에서 누미 오가닉 티 감기에 도 좋고 다이어트 까지 잡아주는 보이생강차 한잔 어떠신가요?


이글을 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2018/04/23 - [건강 잘챙기기] - 기침이 2주가 넘으면 폐결핵 의심해보자

2018/04/04 - [건강 잘챙기기] - 환절기피부 과민반응 치료 해서 꿀비부 되어보자

2018/03/30 - [정보 잘알기] - 중국 차 종류 및 효능 (중국 10대 명차)

2018/04/03 - [중국어 잘하기] - 실용중국어 너 하고싶은대로 해 / 니 멋대로 해

2018/04/18 - [해외여행 잘하기] - 후쿠오카 텐진맛집 효탄스시 세번째 방문




반응형
댓글